본문 바로가기

정보 소개/사회 이슈

코로나에 걸리는 이유, 코로나에 감염되는 경로

728x90

 

코로나가 공기 중으로 감염되나?

 

© sumanley, 출처 Pixabay

 

 

 

그랬으면 이미 전 세계 인류, 동물 대부분이 감염되었을 것입니다.

공기 중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떠다니는 것은 아닙니다.

 

그렇다고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.

12일에 코로나 확진자 1000명을 넘기고 15일, 16일 계속해서 1000명을 넘기고 있습니다.

 

 


코로나에 어떻게 감염되는 것인가?

 

코로나 바이러스는 확진자의 비말(기침. 재채기를 통한 침 등)에 의해서 감염되는데요.

기침. 재채기 시에 나오는 비말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더라도 타인의 눈, 코, 입으로 들어가면 감염시키기에 충분한 바이러스 세균을 포함시킵니다.

 

이 바이러스는 벽이나 물건들의 표면에 떨어지면 최대 72시간 동안 생존합니다.

충격적인 것은 엘리베이터 버튼, 문 손잡이 등에 많이 붙어있는 구리 항균필름에서도 4시간 정도 생존한다고 합니다.

 

확진자가 기침 시 손으로 입을 막고 했을 경우 확진자가 만지는 모든 물건에 비말에서 나온 바이러스가 옮겨집니다.

 

그리고 이 물건을 만진 다른 사람의 손에 옮겨져 눈을 비비거나 음식을 먹거나 코를 비비는 등 여러 방법으로 감염되게 됩니다.

 

 


옷소매로 코와 입을 가려 기침하는 방법은 안전한가?

 

 

 

요즘에 기침 시 올바른 방법으로 손으로 가려 기침하지 않고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려 기침하라고 하는데요.

물론 손에 기침하지 않아 손에 비말이 튀지 않아 물건으로 옮겨지지 않지만 확진자의 옷소매 쪽에는 기침 시 옷소매에 바이러스가 있어서 확진자와 직접적인 접촉 시에도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"바이러스가 공기 중으로 확산되는 것은 틀립니다."

"하지만 확진자가 만진 물건은 물론 지나가다 스치기만 해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."

 


오늘 보신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공감하기 버튼 눌러주시고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.

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빠른 시일안에 새로운 포스팅으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.

매일 포스팅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받고 싶으시다면 이웃 신청해 주세요.